작성일
2021.12.13
수정일
2021.12.13
작성자
문화예술교육원
조회수
1308

2021년도 겨울계절학기 모집요강

 

 

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입니다.


2021-겨울계절학기는 전과목 비대면 수업(총 4주/1주일에 2번수업)으로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계절학기 수강과목 특성상 신청자가 많아 대기자가 많이 발생합니다. 과목별 시간표를 꼭 확인하시어 수강신청 부탁드립니다.)

 

*아래 수강신청 내용을 잘 숙지하신 후 접수 바라며, .


개설이 확정된 과목은 반드시 12/24(금)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과목별 오픈채팅방 주소를 확인하여 입장 하셔야 합니다.

 

채팅방을 통하여 비대면 수업 관련 OT 및 줌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게 되오니 꼭 확인 후 입장 바랍니다.

 

(오픈채팅방에 입장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 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강신청 기간에 전화 문의가 폭주하는 관계로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빠짐없이 확인 후 아래 공지된 카카오채널 문의주시면 답변이 빠릅니다.

 

● 신청기간 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게시글 하단 접수일정 참고 / 접수 시작 시간 엄수 / 첫날 오전 9시 이전 발송 메일은 접수 받지 않습니다.)

 

● 반드시 자필서명을 완료해주십시오. (누락시 접수 불가/ 서류 반환)

 

 최종학력증명서(최조 신청시에만) & 지원서(사진/서명/동의) & 수강신청서' 모두 갖춰야 접수 가능 

 이전 학기 신청시,신청과목이 개설되지 않았더라도 제출하신 학력증명이 변동 없을시에는 공통 서류만 최종학력증명서는 생략가능.

 

● (전공)재학생일 경우 재학증명서(최종학력증명서 대신) 제출시 접수 가능

 

● 모든 교과목은 선착순이므로 제한인원을 초과할 경우 수강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 이메일 답신으로 발송되는 접수번호 와 그 외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이메일 답신 내용 확인 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휴무일에도 이메일 신청은 가능하나, 접수 완료시 접수번호 안내 및 이메일(답신)은 아래와 같이 발송합니다.

   (접수번호를 받으신 분만 접수완료 / 지원서 작성시 접수번호란 비워주세요.)


 

  <접수번호 발송일>

   

   이메일로 접수신청시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다음과 같이 발송됨.

   

 ※관련 문의전화가 너무 많습니다. 위 일정을 확인해주시고 문의부탁드립니다.


※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12/24(금홈페이지-공지사항 을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 접수관련 문의

   artepusan@hanmail.net 이메일문의가능

   전화상담은 월,수,목 15:00~20:00 사이 가능 


● 그외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실시간 상담 가능 (답변 빠름)

                   ↓ 

 http://pf.kakao.com/_vLLVb 클릭후 문의가능.

 

 

--------------------------------------------------------------------------------------------------------------------------------

 

                부산대학교 2급 문화예술교육사 겨울계절학기 모집요강

 


1. 모집일정 (2021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기간

○ 2021.12.16.(09:00 ~ 12.24 () 13:00 (접수시간엄수)

※ 12/16 () 09:00 접수 시작 시간 엄수(미리 보내시면 서류반환)

※ 접수시간외(일요일)에 이메일 신청은 가능하나

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정해진 시간내에 발송 될 예정임.

(***사전고지되는 접수안내메일-발송일을 꼭 확인해주세요)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방법

○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방문접수 불가)

  메일 artepusan@hanmail.net (기간 외제한인원 외 접수 불가)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 및 수업시간표 확인 후

     지원서 및 수강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지원서에 자필서명 필수(그림파일로 서명첨부가능,누락시 반환)

수강료 납부

○ 2021.12.25.() ~ 12.28.()

  납부계좌번호 농협 301-0128-6187-41(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입금 시 반드시 신청자 이름 및 접수번호 표기(예시: 001 홍길동)

  기간 내 수강료 미입금 시 등록 취소

개강

○ 2022. 01.03. ()

 

※ 제출서류

 

공통

○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 수강 신청서 1

최초 신청 시

○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원본 1부 (전공여부 확인용)

○ 전공과 다른 과목 신청시 이수불가

 

2. 모집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인원

음악

30

무용

30

미술

30

디자인

30

공예

30

만화?애니메이션

30

국악

30

영화

30

 

3.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자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요건

 

학력경력 요건

교육과정 이수 요건

고등교육법」 2조제12467호에 따른 대학산업대학 전문대학기술대학각종학교고등교육법29 조에 따른 대학원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문화예술 관련 대학에서 예술 관련 분야(미술음악무 용연극영화국악사진만화애니메이션디자인공예 분야를 의미한다이 하 같다)를 전공하여 졸업한 사람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예술전문성 교과영역은 제외)을 이수한 사람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한사람

 

4. 과정안내

교육기간 : 1년 과정으로 편성(3~익년도 2)

구분

학기

기간

직무역량

1학기

2021.03.08. ~ 2021.05.02.

2학기

2021.05.03. ~ 2021.06.27.

여름 계절학기

2021.06.28. ~ 2021.07.25.

3학기

2021.09.06. ~ 2021.10.31.

4학기

2021.11.01. ~ 2021.12.26.

겨울 계절학기

2022.01.03. ~ 2022.01.30.

겨울 계절학기부터도 최초 수강 가능합니다.

최초 수강시에는 개론/교육론 과목 먼저 수강하심을 권장해드립니다.

* 2022학년도 1학기에는 실습/교육론/교수학습방법 개설예정

※ 교육기간은 동일과목 인정 또는 교육과정 등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교육시간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수강안내수업시간표 참조
교육과정

 

교과영역

교과목

이수학점

(시간)

구분

직무역량

① 문화예술교육개론

2학점

(30시간)

공통

② ㅇㅇ교육론

③ ㅇㅇ교수학습방법

④ ㅇㅇ교육프로그램 개발

6학점

(90시간)

분야별

⑤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2학점

(30시간)

공통

예술전문성

예술 관련 분야별 해단 분야의 전공 과목(10과목 이상)

30학점

(450시간)

분야별

(비전공자)

 

   1) 교육과정의 학기별 강의요일 및 수업시간은 본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전적 대학 이수과목에 대한 동일과목 인정 여부는 ‘7. 유의사항의 나 항목’ 참조

    3) 2015년 이전 기존과정 이수자 등에 해당될 경우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에서 내용확인 요망

      

이수요건

 

출 석

성 적

2학점 교과목 교과목당 8시간 이상 결석 시

3학점 교과목 교과목당 12시간 이상 결석 시

해당과목 이수 불가 (수업일수 1/4 기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

 

5. 수강료

○ 1학점 당 100,000원 (한과목당 200,000)

    

6. 환불규정

해당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전액 반환함
해당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강료를 아래 기준에 따라 반환함

    수업일수 1/4 이전 수강료의 80% 환불

    수업일수 1/4 초과 반환하지 아니함

7. 유의사항

접수·등록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원서 및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 접수

  코로나19 감염 확산 대응으로 방문접수 불가이메일로만 접수받습니다.

  수강료는 반드시 접수번호+지원자 이름 기재 (예 : 001 홍길동하여 납부하여야 함

  수강생 선발은 분야별 모집인원에 따라 이메일 접수 선착순으로 하며수강취소 발생 시 후 순위자 선발

  과목 당 수강신청인원이 10명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음

  입학원서와 제출서류 등에서 작성오류기재사항 누락판독불능연락처 변경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정확하게 입력하여야함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교과목 신청 전 유의사항

  실습과목은 계절학기에 개설되지 않습니다.2022학년도 1학기에 신청가능합니다.

동일과목 인정

  - [과목명이 동일한 경우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에서 이수한 과목명이 문화체육관광부 법령에서 고시하고 있는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http://acei.arte.or.kr/information/curriculumSecond.do)과 과목명이 완벽하게 동일할 시 동일과목으로 인정

  과목명이 비슷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의해당학과에 동일과목 인정 여부 확인을 요청 ⇒ 해당학과에서 학습자로부터 요청받은 사항을 기간 내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 공문’ 의뢰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심사를 통해 인정 여부를 결정 ⇒ 심의 기간 후 해당학과에 심사 결과 통보 ⇒ 학습자가 해당학과로부터 심사결과 확인 후 본원에서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절차를 진행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 070-7825-1460

※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12/28(홈페이지-공지사항 을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붙임접수일정 참고 (전화문의 월,,금 15:00~18:00 / 카카오톡채널 문의 상시가능)

 

 

 

 

16

17

18

 

    

    

    

    

09:00 접수시작

이메일 접수

(9시 이전 접수건서류자동반환)

*접수번호발송일

16:00이내발송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19

20

21

22

23

24

25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16:00이내발송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11:00이내발송

이메일 신청

12:00

수강신청마감

*12:00이후

접수번호발송

&

홈페이지

폐강 확인

수강료 납입 시작

(폐강 과목

입금하지 마세요)

26

27

28

29

 

~1/3

 

수강료 납입

    

수강료 납입

    

수강료 마감

(미납시 취소)

오픈채팅방 입장

오픈채팅방

OT진행

(개별진행)

1/3()

개강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