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6.13
수정일
2021.06.13
작성자
문화예술교육원
조회수
987

2021학년도 여름계절학기 모집요강

* 분야별 시간표 확인 : 상단메뉴-수강안내-수업시간표 (업로드 완료)

 

* 지원서(제출서류) 양식 : 상단메뉴-수강안내-원서접수 (업로드 완료)

 

* 수강신청서(제출서류) 양식: 상단메뉴-수강안내-수강신청 (업로드 완료)

 

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입니다.


2021-여름계절학기는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추후 코로나 상황에 따라 학기 중 언제든지 대면수업과 병행 가능함을 사전 안내해드립니다.


아래 수강신청 내용을 잘 숙지하신 후 접수 바라며, 개설이 확정된 과목은 반드시 6/23(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과목별 오픈채팅방 주소를 확인하여 입장 하셔야 합니다.

 

채팅방을 통하여 비대면 수업 관련 OT 및 줌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게 되오니 꼭 확인 후 입장 바랍니다.

 

(오픈채팅방에 입장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 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술전문성(비전공자) 모집은 별도 신청 받는 관계로, 전화/메일로 상담 먼저 진행 후 신청 바랍니다.

 

● 수강신청 기간에 전화 문의가 폭주하는 관계로 통화가 어렵습니다. 

   아래 내용을 빠짐없이 확인 후 오픈채팅방을 통한 문의 바랍니다.

 

● 신청기간 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게시글 하단 접수일정 참고 / 접수 시작 시간 엄수 / 첫날 오전 9시 이전 발송 메일은 접수 받지 않습니다.)

 

 코로나19로 방문접수 불가, 이메일 접수만 받습니다.

   (접수관련 전화상담은 월,수,목 15:00~20:00 사이에만 가능 /artepusan@hanmail.net 이메일문의가능)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한 실시간 상담 가능 

                   ↓ 

 https://open.kakao.com/o/ggdId7hd 클릭후 문의가능.

 

 

 

● 반드시 자필서명을 완료해주십시오. (누락시 접수 불가/ 서류 반환)

 

 최종학력증명서(최조 신청시에만) & 지원서(사진/서명/동의) & 수강신청서' 모두 갖춰야 접수 가능 


   (누락시 접수 불가/ 서류 반환)

   

   ※ 이전 학기 신청시신청과목이 개설되지 않았더라도 제출하신 학력증명이 변동 없을시에는 공통 서류만 최종학력증명서는 생략가능.

 

 

● 모든 교과목은 선착순이므로 제한인원을 초과할 경우 수강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 이메일로 접수신청시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다음과 같이 발송됨.


   ※관련 문의전화가 너무 많습니다. 아래 일정을 확인해주시고 해당 문의 사절합니다.


★ 6/14 (월) 09:00 ~ 6/15 (화) 18:00 접수건 = 6/15(화)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5 (화) 18:00 ~ 6/17 (목) 18:00 접수건 = 6/17(목)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7 (목) 18:00 ~ 6/19 (토) 18:00 접수건 = 6/19(토)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9 (토) 18:00 ~ 6/21 (월) 13:00 접수건 = 6/21(월) 14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 휴무일에도 이메일 신청은 가능하나, 접수 완료시 접수번호 안내 및 이메일(답신)은 위내용과 같이 발송합니다.

   

   (접수번호를 받으신 분만 접수완료 / 지원서 작성시 접수번호란 비워주세요.)

 

● 이메일 답신으로 발송되는 접수번호 와 그 외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이메일 답신 내용 확인 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6/23(홈페이지-공지사항 을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부산대학교 2급 문화예술교육사 여름계절학기 모집요강

 


1. 모집일정 (2021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기간

○ 2021.06.14.(09:00 ~ 06 .21.() 13:00 (접수시간엄수)

※ 06/14 () 09:00 접수 시작 시간 엄수 (미리 보내시면 서류반환)

※ 접수시간 외(일요일)에 이메일 신청은 가능하나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정해진 시간내에 발송 될 예정임.

(***사전에 고지해 드리는 접수안내메일 발송일을 꼭 확인해주세요)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방법

○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방문접수 불가)

  메일 artepusan@hanmail.net (기간 외제한인원 외 접수 불가)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 및 수업시간표 확인 후 원서 및 수강신청서 양식 출력?작성하여 제출

  이메일 접수의 경우 지원서 (자필서명스캔 필수

수강료 납부

2021.06.22.() ~ 06.24.()

  납부계좌번호 농협 301-0128-6187-41(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입금 시 반드시 신청자 이름 및 접수번호 표기(예시홍길동 001)

  기간 내 수강료 미입금 시 등록 취소

개강

○ 2021. 06. 28. ()

 

※ 제출서류

 

공통

○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 수강 신청서 1

최초 신청 시

○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원본 1부 (전공여부 확인용)

 

※ 이전 학기 신청시신청과목이 개설되지 않았더라도 제출하신 학력증명이 변동 없을시에는 공통 서류만 제출.

    

2. 모집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인원

음악

30

무용

30

미술

30

디자인

30

공예

30

만화?애니메이션

30

국악

30

영화

30

 

    

3.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자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요건

 

학력경력 요건

교육과정 이수 요건

고등교육법」 2조제12467호에 따른 대학산업대학 전문대학기술대학각종학교고등교육법29 조에 따른 대학원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문화예술 관련 대학에서 예술 관련 분야(미술음악무 용연극영화국악사진만화애니메이션디자인공예 분야를 의미한다이 하 같다)를 전공하여 졸업한 사람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예술전문성 교과영역은 제외)을 이수한 사람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한사람

  


    

4. 과정안내

 

구분

학기

기간

직무역량

1학기

2021.03.08. ~ 2021.05.02.

2학기

2021.05.03. ~ 2021.06.27.

여름 계절학기

2021.06.28. ~ 2021.07.25.

3학기

2021.09.06. ~ 2021.10.31.

4학기

2021.11.01. ~ 2021.12.26.

겨울 계절학기

2022.01.03. ~ 2022.01.30.

교육기간 : 1년 과정으로 편성(3~익년도 2)

 

    

※ 교육기간은 동일과목 인정 또는 교육과정 등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교육시간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수강안내수업시간표 참조
교육과정

 

교과영역

교과목

이수학점

(시간)

구분

직무역량

① 문화예술교육개론

2학점

(30시간)

공통

② ㅇㅇ교육론

③ ㅇㅇ교수학습방법

④ ㅇㅇ교육프로그램 개발

6학점

(90시간)

분야별

⑤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2학점

(30시간)

공통

예술전문성

예술 관련 분야별 해단 분야의 전공 과목(10과목 이상)

30학점

(450시간)

분야별

(비전공자)

 

    

 1) 교육과정의 학기별 강의요일 및 수업시간은 본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전적 대학 이수과목에 대한 동일과목 인정 여부는 ‘7. 유의사항의 나 항목’ 참조

    3) 2015년 이전 기존과정 이수자 등에 해당될 경우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에서 구교육과정 및 대체교과목 등 확인 요망

이수요건

 

출 석

성 적

2학점 교과목 교과목당 8시간 이상 결석 시

3학점 교과목 교과목당 12시간 이상 결석 시

해당과목 이수 불가 (수업일수 1/4 기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

 

5. 수강료

○ 1학점 당 100,000원 (한과목당 200,000)

    

6. 환불규정

해당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전액 반환함
해당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강료를 아래 기준에 따라 반환함

    수업일수 1/4 이전 수강료의 80% 환불

    수업일수 1/4 초과 반환하지 아니함

7. 유의사항

접수·등록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원서 및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 접수

  코로나19 감염 확산 대응으로 방문접수 불가이메일로만 접수받습니다.

  수강료는 반드시 지원자 이름 및 접수번호를 명기 (예 : 001 홍길동)하여 납부하여야 함

  수강생 선발은 분야별 모집인원에 따라 이메일 접수 선착순으로 하며수강취소 발생 시 후 순위자 선발

  과목 당 수강신청인원이 10명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음

  입학원서와 제출서류 등에서 작성오류기재사항 누락판독불능연락처 변경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정확하게 입력하여야함

  공통서류 중 하나라도 미첨부시에 이메일로 서류는 반환됨반환 사유를 확인 후 재접수 하셔야 함.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신과정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교과목은 3학기 개설 예정.(이번학기 개설과목 아님)

동일과목 인정

  - [과목명이 동일한 경우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에서 이수한 과목명이 문화체육관광부 법령에서 고시하고 있는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http://acei.arte.or.kr/information/curriculumSecond.do)과 과목명이 완벽하게 동일할 시 동일과목으로 인정

  과목명이 비슷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의해당학과에 동일과목 인정 여부 확인을 요청 ⇒ 해당학과에서 학습자로부터 요청받은 사항을 기간 내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 공문’ 의뢰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심사를 통해 인정 여부를 결정 ⇒ 심의 기간 후 해당학과에 심사 결과 통보 ⇒ 학습자가 해당학과로부터 심사결과 확인 후 본원에서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절차를 진행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 070-7825-1460

    

※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6/23(홈페이지를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붙임접수일정 참고 (전화문의 월,,금 15:00~18:00 / 오픈채팅방 문의 상시가능)

 

6/14

15

16

17

18

19

 

09:00 접수시작

이메일 접수

(9시 이전 접수건서류자동반환)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23:00이내발송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23:00이내발송

이메일 신청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23:00이내발송

20

21

22

23

24

25

26

이메일 신청

    

13:00

수강신청마감

*14:00이내

접수번호발송

&

15:00~

홈페이지에서

폐강 확인

수강료 납입 시작

(폐강 제외

미리 입금하지 마세요)

수강료 납입

(미납시 취소)

&

오픈채팅방 입장

수강료 납입

(미납시 취소)

&

오픈채팅방 입장

오픈채팅방 입장

마감일

~6/28 ()

개강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