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야별 시간표 확인 : 상단메뉴-수강안내-수업시간표 (업로드 완료)
* 지원서(제출서류) 양식 : 상단메뉴-수강안내-원서접수 (업로드 완료)
* 수강신청서(제출서류) 양식: 상단메뉴-수강안내-수강신청 (업로드 완료)
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입니다.
2021-여름계절학기는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추후 코로나 상황에 따라 학기 중 언제든지 대면수업과 병행 가능함을 사전 안내해드립니다.
아래 수강신청 내용을 잘 숙지하신 후 접수 바라며, 개설이 확정된 과목은 반드시 6/23(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과목별 오픈채팅방 주소를 확인하여 입장 하셔야 합니다.
채팅방을 통하여 비대면 수업 관련 OT 및 줌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게 되오니 꼭 확인 후 입장 바랍니다.
(오픈채팅방에 입장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 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술전문성(비전공자) 모집은 별도 신청 받는 관계로, 전화/메일로 상담 먼저 진행 후 신청 바랍니다.
● 수강신청 기간에 전화 문의가 폭주하는 관계로 통화가 어렵습니다.
아래 내용을 빠짐없이 확인 후 오픈채팅방을 통한 문의 바랍니다.
● 신청기간 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게시글 하단 접수일정 참고 / 접수 시작 시간 엄수 / 첫날 오전 9시 이전 발송 메일은 접수 받지 않습니다.)
● 코로나19로 방문접수 불가, 이메일 접수만 받습니다.
(접수관련 전화상담은 월,수,목 15:00~20:00 사이에만 가능 /artepusan@hanmail.net 이메일문의가능)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한 실시간 상담 가능
↓
https://open.kakao.com/o/ggdId7hd 클릭후 문의가능.
● 반드시 자필서명을 완료해주십시오. (누락시 접수 불가/ 서류 반환)
● 최종학력증명서(최조 신청시에만) & 지원서(사진/서명/동의) & 수강신청서' 모두 갖춰야 접수 가능
(누락시 접수 불가/ 서류 반환)
※ 이전 학기 신청시, 신청과목이 개설되지 않았더라도 제출하신 학력증명이 변동 없을시에는 공통 서류만 최종학력증명서는 생략가능.
● 모든 교과목은 선착순이므로 제한인원을 초과할 경우 수강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 이메일로 접수신청시, 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다음과 같이 발송됨.
※관련 문의전화가 너무 많습니다. 아래 일정을 확인해주시고 해당 문의 사절합니다.
★ 6/14 (월) 09:00 ~ 6/15 (화) 18:00 접수건 = 6/15(화)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5 (화) 18:00 ~ 6/17 (목) 18:00 접수건 = 6/17(목)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7 (목) 18:00 ~ 6/19 (토) 18:00 접수건 = 6/19(토)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9 (토) 18:00 ~ 6/21 (월) 13:00 접수건 = 6/21(월) 14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 휴무일에도 이메일 신청은 가능하나, 접수 완료시 접수번호 안내 및 이메일(답신)은 위내용과 같이 발송합니다.
(접수번호를 받으신 분만 접수완료 / 지원서 작성시 접수번호란 비워주세요.)
● 이메일 답신으로 발송되는 접수번호 와 그 외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이메일 답신 내용 확인 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6/23(수) 홈페이지-공지사항 을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부산대학교 2급 문화예술교육사 여름계절학기 모집요강
1. 모집일정 (2021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기간 | ○ 2021.06.14.(월) 09:00 ~ 06 .21.(월) 13:00 (접수시간엄수) ※ 06/14 (월) 09:00 접수 시작 시간 엄수 (미리 보내시면 서류반환) ※ 접수시간 외(일요일)에 이메일 신청은 가능하나, 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정해진 시간내에 발송 될 예정임. (***사전에 고지해 드리는 접수안내메일 발송일을 꼭 확인해주세요) |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방법 |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방문접수 불가) - 메일 : artepusan@hanmail.net (기간 외, 제한인원 외 접수 불가) -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 및 수업시간표 확인 후 원서 및 수강신청서 양식 출력?작성하여 제출 - 이메일 접수의 경우 지원서 (자필서명) 스캔 필수 |
수강료 납부 | 2021.06.22.(화) ~ 06.24.(목) - 납부계좌번호 : 농협 301-0128-6187-41(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 입금 시 반드시 신청자 이름 및 접수번호 표기(예시: 홍길동 001) - 기간 내 수강료 미입금 시 등록 취소 |
개강 | ○ 2021. 06. 28. (월) |
※ 제출서류
공통 | ○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 수강 신청서 1부 |
최초 신청 시 | ○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원본 1부 (전공여부 확인용) |
※ 이전 학기 신청시, 신청과목이 개설되지 않았더라도 제출하신 학력증명이 변동 없을시에는 공통 서류만 제출.
2. 모집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 모집인원 | 모집분야 | 모집인원 |
음악 | 30명 | 무용 | 30명 |
미술 | 30명 | 디자인 | 30명 |
공예 | 30명 | 만화?애니메이션 | 30명 |
국악 | 30명 | 영화 | 30명 |
3. 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자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요건
학력ㆍ경력 요건 | 교육과정 이수 요건 |
가. 「고등교육법」 제2조제1호ㆍ제2호ㆍ제4호ㆍ제6호ㆍ제7호에 따른 대학ㆍ산업대학 ㆍ전문대학ㆍ기술대학ㆍ각종학교, 「고등교육법」제29 조에 따른 대학원,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문화예술 관련 대학에서 예술 관련 분야(미술, 음악, 무 용, 연극, 영화, 국악, 사진, 만화ㆍ애니메이션, 디자인, 공예 분야를 의미한다. 이 하 같다)를 전공하여 졸업한 사람 |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예술전문성 교과영역은 제외)을 이수한 사람 |
나.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 |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한사람 |
4. 과정안내
구분 | 학기 | 기간 |
직무역량 | 1학기 | 2021.03.08. ~ 2021.05.02. |
2학기 | 2021.05.03. ~ 2021.06.27. | |
여름 계절학기 | 2021.06.28. ~ 2021.07.25. | |
3학기 | 2021.09.06. ~ 2021.10.31. | |
4학기 | 2021.11.01. ~ 2021.12.26. | |
겨울 계절학기 | 2022.01.03. ~ 2022.01.30. |
가. 교육기간 : 1년 과정으로 편성(3월~익년도 2월)
※ 교육기간은 동일과목 인정 또는 교육과정 등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나. 교육시간 :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 수강안내→수업시간표 참조
다. 교육과정
교과영역 | 교과목 | 이수학점 (시간) | 구분 |
직무역량 | ① 문화예술교육개론 | 2학점 (30시간) | 공통 |
② ㅇㅇ교육론 ③ ㅇㅇ교수학습방법 ④ ㅇㅇ교육프로그램 개발 | 6학점 (90시간) | 분야별 | |
⑤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 2학점 (30시간) | 공통 | |
예술전문성 | 예술 관련 분야별 해단 분야의 전공 과목(10과목 이상) | 30학점 (450시간) | 분야별 (비전공자) |
※ 1) 교육과정의 학기별 강의요일 및 수업시간은 본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전적 대학 이수과목에 대한 동일과목 인정 여부는 ‘7. 유의사항의 나 항목’ 참조
3) 2015년 이전 기존과정 이수자 등에 해당될 경우, 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에서 구교육과정 및 대체교과목 등 확인 요망
라. 이수요건
출 석 | 성 적 |
2학점 교과목 : 교과목당 8시간 이상 결석 시 3학점 교과목 : 교과목당 12시간 이상 결석 시 해당과목 이수 불가 (수업일수 1/4 기준)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 |
5. 수강료
○ 1학점 당 100,000원 (한과목당 200,000원)
6. 환불규정
가. 해당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전액 반환함
나. 해당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강료를 아래 기준에 따라 반환함
- 수업일수 1/4 이전 : 수강료의 80% 환불
- 수업일수 1/4 초과 : 반환하지 아니함
7. 유의사항
가. 접수·등록
-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원서 및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 접수★
- 코로나19 감염 확산 대응으로 방문접수 불가, 이메일로만 접수받습니다.
- 수강료는 반드시 지원자 이름 및 접수번호를 명기 (예 : 001 홍길동)하여 납부하여야 함
- 수강생 선발은 분야별 모집인원에 따라 이메일 접수 선착순으로 하며, 수강취소 발생 시 후 순위자 선발
- 과목 당 수강신청인원이 10명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음
- 입학원서와 제출서류 등에서 작성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불능, 연락처 변경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정확하게 입력하여야함
- 공통서류 중 하나라도 미첨부시에 이메일로 서류는 반환됨. 반환 사유를 확인 후 재접수 하셔야 함.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나. 신과정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교과목은 3학기 개설 예정.(이번학기 개설과목 아님)
다. 동일과목 인정
- [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에서 이수한 과목명이 ‘문화체육관광부 법령에서 고시하고 있는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http://acei.arte.or.kr/information/curriculumSecond.do)과 과목명이 완벽하게 동일할 시 ’동일과목‘으로 인정
- 과목명이 비슷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의) 해당학과에 ‘동일과목 인정 여부 확인‘을 요청 ⇒ 해당학과에서 ‘학습자로부터 요청받은 사항’을 기간 내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 ‘공문’ 의뢰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심사를 통해 인정 여부를 결정 ⇒ 심의 기간 후 해당학과에 심사 결과 통보 ⇒ 학습자가 해당학과로부터 심사결과 확인 후 본원에서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절차를 진행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 070-7825-1460
※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6/23(수) 홈페이지를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붙임] 접수일정 참고 (전화문의 월,수,금 15:00~18:00 / 오픈채팅방 문의 상시가능)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6/14 | 15 | 16 | 17 | 18 | 19 |
| 09:00 접수시작 이메일 접수 (9시 이전 접수건, 서류자동반환) |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23:00이내발송 | 이메일 신청
|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23:00이내발송 | 이메일 신청
| 이메일 신청 *접수번호발송일 23:00이내발송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이메일 신청
| 13:00 수강신청마감 *14:00이내 접수번호발송 & 15:00~ 홈페이지에서 개, 폐강 확인 | 수강료 납입 시작 (폐강 제외 미리 입금하지 마세요) | 수강료 납입 (미납시 취소) & 오픈채팅방 입장 | 수강료 납입 (미납시 취소) & 오픈채팅방 입장 | 오픈채팅방 입장 마감일 | ~6/28 (월) 개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