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06.05
수정일
2023.06.13
작성자
문화예술교육원
조회수
695

2023학년도 여름계절학기 모집요강

부산대학교 2급 문화예술교육사 여름계절학기 모집요강


1. 모집일정 (2023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기간

2023.06.07.() 09:00 ~ 06.20.() 13:00 (접수시간엄수)

06/07() 09:00 접수 시작 시간 엄수(미리 보내시면 서류반환)

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접수번호 발송일 확인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방법

접수방법 : 간편접수(구글폼)/이메일 접수(방문접수 불가)

  1. 간편접수(구글폼): https://forms.gle/RFZHZNrM1QVXrRns5

    간편접수 방법이 불가하신 분들만 아래 메일 접수를 이용해주세요

  2. 메일접수 : artepusan@hanmail.net

    (첨부파일 지원서/수강신청서 양식 작성하여 제출)

  - 지원서에는 자필서명 필수: 누락시 서류반환

수강료 납부

2023.06.21.() ~ 06.23.()

  - 납부계좌번호 : 농협 301-0128-6187-41(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 입금 시 반드시 신청자 이름 및 접수번호 표기(예시: 홍길동 001)

  - 기간 내 수강료 미입금 시 등록 취소

개강

2023. 06. 26. ()

 

제출서류 (간편접수시 구글폼을 통해서 첨부파일로 제출)

 

공통

지원서 1(서명 필수)

수강 신청서 1

최초 신청 시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원본 1(전공여부 확인용)

 

2. 모집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인원

음악

30

무용

30

미술

30

디자인

30

공예

30

만화?애니메이션

30

국악

30

영화

30

 

    

3. 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자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요건

 

학력경력 요건

교육과정 이수 요건

. 고등교육법2조제12467호에 따른 대학산업대학 전문대학기술대학각종학교, 고등교육법29 조에 따른 대학원,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문화예술 관련 대학에서 예술 관련 분야(미술, 음악, 무 용, 연극, 영화, 국악, 사진, 만화애니메이션, 디자인, 공예 분야를 의미한다. 이 하 같다)를 전공하여 졸업한 사람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예술전문성 교과영역은 제외)을 이수한 사람

.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한사람

 

4. 과정안내

교육기간 : 1년 과정으로 편성(3~익년도 2)

 

 

구분

학기

기간

직무역량

1학기

2023.03.06. ~ 2023.04.30.

2학기

2023.05.01. ~ 2023.06.25.

여름계절학기(4)

2023.06.26. ~ 2023.07.23

3학기

2023.09.04 ~ 2023.10.29.

4학기

2023.10.30. ~ 2023.12.24.

겨울계절학기(4)

2024.01.02. ~ 2024.01.28.

예술전문성

여름 계절학기

2023.07.03. ~ 2023.08.27.

겨울 계절학기

2024.01.02. ~ 2024.02.25.

 

교육기간은 동일과목 인정 또는 교육과정 등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교육기간내에 학기마다 최초수강 가능합니다.

. 교육시간 :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 수강안내수업시간표 참조
. 교육과정

 

교과영역

교과목

이수학점

(시간)

구분

직무역량

문화예술교육개론 (2학기 접수가능)

2학점

(30시간)

공통

② ㅇㅇ교육론

ㅇㅇ교수학습방법 (2학기 접수가능)

ㅇㅇ교육프로그램 개발 (2학기 접수가능)

6학점

(90시간)

분야별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2학기 접수가능)

2학점

(30시간)

공통

예술전문성

예술 관련 분야별 해단 분야의 전공 과목(10과목 이상)

30학점

(450시간)

분야별

(비전공자)

 

    

1) 교육과정의 학기별 강의요일 및 수업시간은 본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전적 대학 이수과목에 대한 동일과목 인정 여부는 ‘7. 유의사항의 나 항목참조

    3) 2015년 이전 기존과정 이수자 등에 해당될 경우, 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홈페이지 통해 구교육과정 내용 확인요망

. 이수요건

 

출 석

성 적

2학점 교과목 : 교과목당 8시간 이상 결석 시

3학점 교과목 : 교과목당 12시간 이상 결석 시

해당과목 이수 불가 (수업일수 1/4 기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

 

    

5. 수강료

1학점 당 100,000(한과목당 200,000)


6. 환불규정

. 해당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전액 반환함
. 해당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강료를 아래 기준에 따라 반환함

    - 수업일수 1/4 이전 : 수강료의 80% 환불

    - 수업일수 1/4 초과 : 반환하지 아니함

7. 유의사항

. 접수·등록

  - 수강신청시 접수서류 간소화, 간편접수 시행 (https://forms.gle/RFZHZNrM1QVXrRns5)

  -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원서 및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 접수

  - 수강료는 반드시 지원자 이름 및 접수번호를 명기 (: 001 홍길동)하여 납부하여야 함

  - 수강생 선발은 분야별 모집인원에 따라 접수 선착순으로 하며, 수강취소 발생 시 후 순위자 선발

  - 과목 당 수강신청인원이 10명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음

  - 입학원서와 제출서류 등에서 작성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불능, 연락처 변경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정확하게 입력하여야함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동일과목 인정

  - [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에서 이수한 과목명이 문화체육관광부 법령에서 고시하고 있는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http://acei.arte.or.kr/information/curriculumSecond.do)과 과목명이 완벽하게 동일할 시 동일과목으로 인정

  - 과목명이 비슷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의) 해당학과에 동일과목 인정 여부 확인을 요청 해당학과에서 학습자로부터 요청받은 사항을 기간 내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공문의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심사를 통해 인정 여부를 결정 심의 기간 후 해당학과에 심사 결과 통보 학습자가 해당학과로부터 심사결과 확인 후 본원에서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절차를 진행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 070-7825-1460

   

[붙임] 접수일정 참고 (전화문의 월,,13:00~18:00 / 오픈채팅방 문의 상시가능)

 

 

 

 

 

 

 

 

 

    

    

    

    

    

 

 

 

6/7

8

9

10

    

    

    

09:00 접수시작

간편접수시행

(9시 이전 접수건, 서류자동반환)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11

12

13

14

15

16

17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18

19

20

21

22

23

24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13:00

수강신청마감

&

17:00~

홈페이지에서

폐강 확인

수강료 납입

수강료 납입

수강료 납입

마감

~6/26()

개강

 

 

 

  ===========================================================

 

1. 수강신청방법

   1)아래 첨부파일-모집요강 파일 내용  확인 후 간편접수

     ***첨부파일-모집요강/과목 시간표 반드시 확인 후 신청

   2)간편 접수 입력 후 제출

   3)제출 후 수정 가능(중복제출불가) 

   4)접수 후 접수번호 메일로 회신(회신일 확인)

   5) 6/20(화) 개강과목 확인후 수강료 납부

      ***본인 수강신청 과목이 개설된 경우에만 수강료 납부바랍니다.



2. 간편접수 

  1) 아래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시면 서류 간소화로 접수 가능합니다.

   (간편접수는 GOOgle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구글 가입후 접수바람)


https://forms.gle/bbtdETk9CR1pVdLQA (클릭하면 지원서로 바로 연결됩니다)

 

  ↑ 간편접수는 구글폼 내용만 입력하시면 접수 끝!!! 별도 지원서&수강신청서 생략.

 

   2) 신청기간 외 접수 불가 (접수 첫날 9시부터 접수가능/ 이전 접수건 반환)

 

   3) 간편접수 불가시, 첨부파일-지원서/수강신청서 작성후 메일 접수 가능( 자필서명을 완료 후 제출)

   

 

3. 접수번호 확인

 

  1) 이메일 답신으로 발송되는 접수번호 와 그 외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과목별 인원초과시 메일로 인원초과 안내

      ***서류 누락 및 필수 기재사항 누락시 서류반환 메일로 안내

 

  2) 이메일 내용 확인 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접수번호 안내 및 이메일 회신 은 아래 일정에 맞춰 발송합니다.

 

  4) 접수안내메일 수신일정

 

★ 6/7(수) 09:00 ~ 6/7(수) 15:00 접수건  = 6/7(수) 18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7(수) 15:00 ~ 6/9(금) 18:00 접수건 = 6/9(금)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9(금) 18:00 ~ 6/12(월) 18:00 접수건 = 6/12(월)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2(월) 18:00 ~ 6/14(수) 15:00 접수건 = 6/14(수) 18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4(수) 15:00 ~ 6/18(일) 18:00 접수건 = 6/19(월)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8(일) 18:00 ~ 6/20(화) 13:00 접수마감  6/20(화) 18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 추가접수 6/21(수) ~ 6/23(금) = 추가 접수기간 내 개별 메일 발송

 
 

 

4. 개설교과목 확인

수강신청 후 반드시 6/20(화) 17시 이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개설교과목을 꼭 확인해주세요

 

 

5. 오픈채팅방 입장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6/23(금홈페이지-공지사항 을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6. 문의 사항  

수강신청 기간에 전화 문의가 많아 전화문의보다 카카오채널문의 답변이 더 빠릅니다. 


 카카오채널을 통한 실시간 상담 가능 

                   ↓ 

 http://pf.kakao.com/_vLLVb 클릭후 문의가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