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2급 문화예술교육사 여름계절학기 모집요강
1. 모집일정 (2023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기간 | ○ 2023.06.07.(수) 09:00 ~ 06.20.(화) 13:00 (접수시간엄수) ※ 06/07(수) 09:00 접수 시작 시간 엄수(미리 보내시면 서류반환) ※ 접수확인 및 접수번호 안내 이메일은 접수번호 발송일 확인 |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방법 | ○ 접수방법 : 간편접수(구글폼)/이메일 접수(방문접수 불가) 1. 간편접수(구글폼): https://forms.gle/RFZHZNrM1QVXrRns5 간편접수 방법이 불가하신 분들만 아래 메일 접수를 이용해주세요 2. 메일접수 : artepusan@hanmail.net (첨부파일 지원서/수강신청서 양식 작성하여 제출) - 지원서에는 자필서명 필수: 누락시 서류반환 |
수강료 납부 | ○ 2023.06.21.(수) ~ 06.23.(금) - 납부계좌번호 : 농협 301-0128-6187-41(부산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 입금 시 반드시 신청자 이름 및 접수번호 표기(예시: 홍길동 001) - 기간 내 수강료 미입금 시 등록 취소 |
개강 | ○ 2023. 06. 26. (월) |
※ 제출서류 (간편접수시 구글폼을 통해서 첨부파일로 제출)
공통 | ○ 지원서 1부 (서명 필수) ○ 수강 신청서 1부 |
최초 신청 시 | ○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원본 1부 (전공여부 확인용) |
2. 모집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 모집인원 | 모집분야 | 모집인원 |
음악 | 30명 | 무용 | 30명 |
미술 | 30명 | 디자인 | 30명 |
공예 | 30명 | 만화?애니메이션 | 30명 |
국악 | 30명 | 영화 | 30명 |
3. 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자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요건
학력ㆍ경력 요건 | 교육과정 이수 요건 |
가. 「고등교육법」 제2조제1호ㆍ제2호ㆍ제4호ㆍ제6호ㆍ제7호에 따른 대학ㆍ산업대학 ㆍ전문대학ㆍ기술대학ㆍ각종학교, 「고등교육법」제29 조에 따른 대학원,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문화예술 관련 대학에서 예술 관련 분야(미술, 음악, 무 용, 연극, 영화, 국악, 사진, 만화ㆍ애니메이션, 디자인, 공예 분야를 의미한다. 이 하 같다)를 전공하여 졸업한 사람 |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예술전문성 교과영역은 제외)을 이수한 사람 |
나.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 |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한사람 |
4. 과정안내
가. 교육기간 : 1년 과정으로 편성(3월~익년도 2월)
구분 | 학기 | 기간 |
직무역량 | 1학기 | 2023.03.06. ~ 2023.04.30. |
2학기 | 2023.05.01. ~ 2023.06.25. | |
여름계절학기(4주) | 2023.06.26. ~ 2023.07.23 | |
3학기 | 2023.09.04 ~ 2023.10.29. | |
4학기 | 2023.10.30. ~ 2023.12.24. | |
겨울계절학기(4주) | 2024.01.02. ~ 2024.01.28. | |
예술전문성 | 여름 계절학기 | 2023.07.03. ~ 2023.08.27. |
겨울 계절학기 | 2024.01.02. ~ 2024.02.25. |
※ 교육기간은 동일과목 인정 또는 교육과정 등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 교육기간내에 학기마다 최초수강 가능합니다.
나. 교육시간 :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pusan.ac.kr/) 수강안내→수업시간표 참조
다. 교육과정
교과영역 | 교과목 | 이수학점 (시간) | 구분 |
직무역량 | ① 문화예술교육개론 (2학기 접수가능) | 2학점 (30시간) | 공통 |
② ㅇㅇ교육론 ③ ㅇㅇ교수학습방법 (2학기 접수가능) ④ ㅇㅇ교육프로그램 개발 (2학기 접수가능) | 6학점 (90시간) | 분야별 | |
⑤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 (2학기 접수가능) | 2학점 (30시간) | 공통 | |
예술전문성 | 예술 관련 분야별 해단 분야의 전공 과목(10과목 이상) | 30학점 (450시간) | 분야별 (비전공자) |
※ 1) 교육과정의 학기별 강의요일 및 수업시간은 본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전적 대학 이수과목에 대한 동일과목 인정 여부는 ‘7. 유의사항의 나 항목’ 참조
3) 2015년 이전 기존과정 이수자 등에 해당될 경우, 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홈페이지 통해 구교육과정 내용 확인요망
라. 이수요건
출 석 | 성 적 |
2학점 교과목 : 교과목당 8시간 이상 결석 시 3학점 교과목 : 교과목당 12시간 이상 결석 시 해당과목 이수 불가 (수업일수 1/4 기준)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 |
5. 수강료
○ 1학점 당 100,000원 (한과목당 200,000원)
6. 환불규정
가. 해당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전액 반환함
나. 해당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강료를 아래 기준에 따라 반환함
- 수업일수 1/4 이전 : 수강료의 80% 환불
- 수업일수 1/4 초과 : 반환하지 아니함
7. 유의사항
가. 접수·등록
- 수강신청시 접수서류 간소화, 간편접수 시행 (https://forms.gle/RFZHZNrM1QVXrRns5)
-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원서 및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 접수
- 수강료는 반드시 지원자 이름 및 접수번호를 명기 (예 : 001 홍길동)하여 납부하여야 함
- 수강생 선발은 분야별 모집인원에 따라 접수 선착순으로 하며, 수강취소 발생 시 후 순위자 선발
- 과목 당 수강신청인원이 10명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음
- 입학원서와 제출서류 등에서 작성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불능, 연락처 변경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정확하게 입력하여야함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나. 동일과목 인정
- [과목명이 동일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에서 이수한 과목명이 ‘문화체육관광부 법령에서 고시하고 있는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http://acei.arte.or.kr/information/curriculumSecond.do)과 과목명이 완벽하게 동일할 시 ’동일과목‘으로 인정
- 과목명이 비슷한 경우 학습자가 (전적대학 등의) 해당학과에 ‘동일과목 인정 여부 확인‘을 요청 ⇒ 해당학과에서 ‘학습자로부터 요청받은 사항’을 기간 내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 ‘공문’ 의뢰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심사를 통해 인정 여부를 결정 ⇒ 심의 기간 후 해당학과에 심사 결과 통보 ⇒ 학습자가 해당학과로부터 심사결과 확인 후 본원에서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 절차를 진행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 070-7825-1460
[붙임] 접수일정 참고 (전화문의 월,수,금 13:00~18:00 / 오픈채팅방 문의 상시가능)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
|
|
|
|
|
|
|
|
|
|
|
|
|
| 6/7 | 8 | 9 | 10 |
|
|
| 09:00 접수시작 간편접수시행 (9시 이전 접수건, 서류자동반환)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간편접수 (방문접수불가 | ~13:00 수강신청마감 & 17:00~ 홈페이지에서 개, 폐강 확인 | 수강료 납입 | 수강료 납입 | 수강료 납입 마감 | ~6/26(월) 개강 |
===========================================================
1. 수강신청방법
1)아래 첨부파일-모집요강 파일 내용 꼭 확인 후 간편접수
***첨부파일-모집요강/과목 시간표 반드시 확인 후 신청
2)간편 접수 입력 후 제출
3)제출 후 수정 가능(중복제출불가)
4)접수 후 접수번호 메일로 회신(회신일 확인)
5) 6/20(화) 개강과목 확인후 수강료 납부
***본인 수강신청 과목이 개설된 경우에만 수강료 납부바랍니다.
2. 간편접수
1) 아래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시면 서류 간소화로 접수 가능합니다.
(간편접수는 GOOgle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구글 가입후 접수바람)
https://forms.gle/bbtdETk9CR1pVdLQA (클릭하면 지원서로 바로 연결됩니다)
↑↑↑ 간편접수는 구글폼 내용만 입력하시면 접수 끝!!! 별도 지원서&수강신청서 생략.
2) 신청기간 외 접수 불가 (접수 첫날 9시부터 접수가능/ 이전 접수건 반환)
3) 간편접수 불가시, 첨부파일-지원서/수강신청서 작성후 메일 접수 가능( 자필서명을 완료 후 제출)
3. 접수번호 확인
1) 이메일 답신으로 발송되는 접수번호 와 그 외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과목별 인원초과시 메일로 인원초과 안내
***서류 누락 및 필수 기재사항 누락시 서류반환 메일로 안내
2) 이메일 내용 확인 하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접수번호 안내 및 이메일 회신 은 아래 일정에 맞춰 발송합니다.
4) 접수안내메일 수신일정
★ 6/7(수) 09:00 ~ 6/7(수) 15:00 접수건 = 6/7(수) 18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7(수) 15:00 ~ 6/9(금) 18:00 접수건 = 6/9(금)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9(금) 18:00 ~ 6/12(월) 18:00 접수건 = 6/12(월)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2(월) 18:00 ~ 6/14(수) 15:00 접수건 = 6/14(수) 18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4(수) 15:00 ~ 6/18(일) 18:00 접수건 = 6/19(월) 23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6/18(일) 18:00 ~ 6/20(화) 13:00 접수마감 = 6/20(화) 18시 이내로 접수번호 메일 발송
★ 추가접수 6/21(수) ~ 6/23(금) = 추가 접수기간 내 개별 메일 발송
4. 개설교과목 확인
수강신청 후 반드시 6/20(화) 17시 이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개설교과목을 꼭 확인해주세요
5. 오픈채팅방 입장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한하여 온라인 수업 관련 OT 및 자세한 안내 사항은 과목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6/23(금) 홈페이지-공지사항 을 꼭 확인하시어 오픈채팅방에 입장.
6. 문의 사항
수강신청 기간에 전화 문의가 많아 전화문의보다 카카오채널문의 답변이 더 빠릅니다.
카카오채널을 통한 실시간 상담 가능
↓
http://pf.kakao.com/_vLLVb 클릭후 문의가능.